새글[스포츠분석왕]OK금융그룹대한항공분석4월2일KOVO스포츠중계
작성자 정보
- 스포츠분석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스포츠분석왕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OK금융그룹 대한항공 4월2일
OK금융그룹 대한항공 배구분석
★ OK금융그룹 : 직전 CH2차전 0-3 패배했다. 1세트 화력경쟁에서 밀리며 첫 세트를 내어주었다.
2세트 초반 레오의 서브가 효과적으로 들어가면서 리드를 잡아냈지만 이내 상대에게 추격을 당했고
공격이 상대블로킹에 막히며 0-2 열세를 기록했다.
3세트 또한번 서브의 힘으로 경기를 접전으로 이끌었지만 범실도 나왔고 상대 서브에 고전,
레오의 공격도 막히며 결국 0-3 패배를 기록했다.
레오가 22득점, 공성율 45.95%로 위력적이진 않았고 그 외 두자리수 득점자가 없었다는 점이 제일 아쉬웠다.
★ 대한항공 : 직전 CH2차전 3-0 승리를 기록했다. 상대 서브에 고전하기도 했지만 항공도 서브로 신호진의 리시브를 잘 흔들어냈고
막심(19득점, 공성율 50%), 곽승석(11득점, 공성율 83.33%), 정지석(10득점, 공성율 50%)의 삼각편대의 힘이 좋았다.
또한 유광우와 더블스위치로 나선 임동혁도 9득점, 공성율 69.23%로 제 몫을 다해주었고
김민재, 김규민도 중앙에서 제 몫을 다해주었다.
★ 결론 : 두팀은 안산에서 3경기를 치른 바 있었고 그중 2경기에서 옥금이 승리를 거둔 바 있었다.
옥금의 홈인 만큼 오늘 경기 옥금이 팬들의 함성에 힘을 낼 가능성은 분명 있다.
다만 직전경기 체력적인 문제로 옥금은 셧아웃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레오가 준PO당시 53%의 공성율을 기록했지만 이후 연속된 경기들에서 50% > 48% > 42% > 45.95%로 하락세를 겪고 있다.
또한 신호진은 올시즌 리시빙 아포짓의 면모를 보였지만 직전경기 상대서브에 수차례 리시브가 흔들리기도 했다.
반면 항공은 막심, 정지석, 곽승석 삼각편대의 힘이 상당하고
유광우와 더블스위치로 나서고 있는 임동혁도 입대전 활활타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김규민, 김민재 중앙 경쟁력도 상당, 체력적인 부분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만큼 수비집중력도 항공이 더 좋다!
따라서 오늘 경기도 항공이 어렵지 않게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 옥금 패
◎ 옥금 핸디 패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