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7일 KT NC KBO프로야구분석 국내스포츠
작성자 정보
- 스포츠분석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천 취소가 다행스러운 KT는 원상현(1승 2패 8.17)을 내세워 4연승에 도전한다. 1일 KIA 원정에서 3.1이닝 9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원상현은 육청명과 다르게 투구 내용에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 홈이라는게 다행이긴 하지만 NC 타선을 막아내는건 쉽지 않을 것이다. 일요일 경기에서 하영민을 공략하면서 강백호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KT의 타선은 빠르게 홈 경기의 타격감을 되찾은게 다행스럽다. 14개의 안타는 이번 경기 역시 기대치를 올리는 요소가 될수 있을듯. 2일의 휴식을 가진 불펜은 박영현을 쓸수 있다는게 그야말로 축복일 것이다.
우천 취소가 매우 아쉬운 NC는 다니엘 카스타노(3승 2패 3.95) 카드로 3연승 도전에 나선다. 1일 LG와 홈 경기에서 6이닝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카스타노는 최근 2경기 연속 6실점 이상이라는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쿠세가 들킨게 아닌가 싶을 정도인데 이번 원정에서 반등의 여지를 만들어 내야 한다. 일요일 경기에서 SSG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8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이틀 연속 두자릿수 이상의 볼넷을 얻어낸게 승리로 이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의 NC 타선은 많이 나가면 어떻게든 풀리는 진리를 스스로 실천하는 중. 흔들린 승리조는 2일의 휴식 기간동안 재충전해야 한다.
양 팀 모두 최근 타격 하나는 확실한 팀들이다. 특히 NC의 타격은 주목할 가치가 있을듯. 육청명과 다르게 원상현은 아직까지 1군 레벨과는 분명 거리가 있는 투구가 나오고 있고 이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불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물론 최근 카스타노의 투구에 물음표가 있는건 부인할수 없는 사실이지만 KT는 보기보다 좌완 상대로 부진한 팀이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8:5 NC 승리
승1패 : NC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