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8일 애틀랜타 보스턴 ML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작성자 정보
- 스포츠분석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타선의 부진이 시리즈 스윕 패배로 이어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레이날도 로페즈(2승 1패 1.5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일 시애틀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로페즈는 좋은 흐름이 끊긴게 아쉽다. 그래도 이번 시즌 홈에서 워낙 강하기 때문에 그 점에 승부를 걸 수 있을 것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팩스턴 공략에 실패하면서 마르셀 오주나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 된 애틀랜타의 타선은 원정의 부진을 홈에서 극복할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특히 상위 타선 4인방의 부진이 심해도 너무 심한 편. 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AJ 민터를 이런 경기에 등판시키면 안되는거였다.
타선 폭발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보스턴 레드삭스는 커터 크로포드(2승 1패 1.56)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일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크로포드는 부진이 2경기 이상 이어지지 않았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이번 시즌 원정 투구 역시 좋다는 점은 이번 경기의 호투를 기대케 하는 부분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미네소타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9점을 올린 보스턴의 타선은 시리즈 마지막 경기에서 타격감을 올렸다는게 고무적이다. 특히 주포 라파엘 디버스가 급격하게 살아나고 있다는게 포인트. 4.2이닝동안 4안타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불펜 투수들의 체력을 관리해주야 할 것 같다.
최근 양 팀의 타격 흐름을 고려한다면 로페즈와 크로포드 모두 호투를 기대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투수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결국 이번 경기는 불펜 대결로 갈 가능성이 높은데 애틀랜타의 불펜은 최소한 홈 경기에 있어서만큼은 제 몫을 해내는 편이고 홈에선 일명 한 방이 있는 팀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애틀랜타 승리
핸디 : 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