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0일 뉴욕양키스 시카고화이트삭스 ML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작성자 정보
- 스포츠분석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투타의 조화로 6연승에 성공한 뉴욕 양키스는 카를로스 로돈(4승 2패 3.31)이 시즌 5승에 도전한다. 15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로돈은 리드 오프 홈런을 빼면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과시한바 있다. 금년 홈에서 2승 1.86으로 압도적인 강점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 역시 호투의 가능성은 매우 높다. 전날 경기에서 켈러를 완파하면서 홈런 4발 포함 6점을 올린 양키스의 타선은 그야말로 무서운 파괴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지안카를로 스탠튼의 타격이 살아난게 고무적인 부분.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충실히 제 역할을 하는 중.
선발의 난조가 연패로 이어진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크리스 플렉센(2승 3패 4.46)이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5일 워싱턴과 홈 경기에서 4.2이닝 7안타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플렉센은 최근 3경기의 호조가 날아가버린게 문제다. 금년 낮 경기에서 1패 5.79에 피안타율이 무려 .298이라는 점은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게 만드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1회초 앤드류 배닌텐디의 2루타로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원정에서 전혀 반등을 하지 못하는 중이다. 특히 강속구 공략은 매우 힘들어 하는 중. 그나마 소로카가 혼자서 4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텨준건 다행스럽다.
최근 양키스의 공격력은 그야말로 막을수 없는 레벨에 가깝다. 낮 경기에 약점이 있는 플렉센이 버티긴 쉽지 않을듯. 물론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최근 좌완 공략도 자체가 괜찮아지긴 했지만 홈 낮 경기의 로돈은 공략 난이도가 매우 높고 양키스의 불펜은 휴식이 충분하다. 전력에서 앞선 뉴욕 양키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2 뉴욕 양키스 승리
핸디 : 뉴욕 양키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