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 작업할 시간이 많아서 좋아요 조아요
5종 무기랑 피격 효과, 데미지 시스템 구현햇습니다
1번 무기 만두(머리)는 가장 기본적인 직선 연발탄 쏘는 애
등급이 높을수록 연사력이 높아지게 햇서요
첨에 무기 Idle상태로만 반복시키고 쏠때 아무 행동 없게 햇는데
쏠때마다 쪼물쪼물하게 하니까 귀여워서 모든 무기에 적용함
2번 무기 트윈테일은 직선 관통형 날붙이 발사하는 애
등급이 높을수록 많이 관통되게 햇슴
3번 무기 고양이귀는 둔기 던지는 애
피격효과로 넉다운 추가해서 둔기에 맞으면 뒤로 밀리게 만들고
등급이 높아질수록 더 많이 밀리게 햇엇는데
1등급 - 적게밀림 / 6등급 많이밀림 으로 비교해서 보니까 지금은 느낌이 별로라서
일단 모든 등급 넉다운 파워 동일하게 설정해둠
4번 무기이름은 토끼귀
번개 막 지지직 체인라이트닝 쏨
라이트닝 첨 짤때 무기와 젤 가까운 적 추적-> 그곳에서 젤 가까운 적 추적 -> 반복
으로 짜니까 번개 길이가 넘 찔끔찔끔이어가꾸
무기에서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아무나 적 추적 -> 거기 기준으로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아무나 적 추적 -> 반복
이렇게 바꿨는데 이러니까 무기 첨 공격할때 어떤 무기가 어떤 적을 공격했는지 눈에 잘 들어오지않아 최종적으로는
첨에는 무기와 젤 가까운 적 추적 -> 그 적 기준으로 일정 범위내에 있는 아무나 적 추적 -> 다시 거기서 범위 추적 -> 반복
이렇게 짰음. 여기에 감전시 지속딜이나 경직, 슬로우 효과 추가해봤는데 게임이 길어지고 늘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일단은 한 발 뺌
그리고 등급이 오를수록 체인횟수 늘어나게함 지금은
1등급: 3번, 2등급: 4번, 3등급: 5번, 4등급: 6번, 5등급: 7번, 6등급: 10번
5번 무기는 폭발물 떨어뜨리는 삿갓
등급이 오르면 범위가 커지게 하고 폭발 효과도 다르게 함
효과는 에셋 사다가 썻어요
2D Toon FX PACK URP & HDRP & Built-In 이 에셋 이쁜거 많아 좋아씀
모든 무기 넣어서 통합 테스트
스트레스 테스트 좀 더 해바야겟지만 빌드 버전도 렉 안걸리고 넘 조앗
무기 시스템은 1차적으로 완성 해서 아트 개발자님은 이제 달성/패배씬에 들어갈 ECG 작업 하신다고 초안 보내주셧는데
빈유환 이라던지 유물 같은거 만들어서 핸디캡같은거 줘도 괜찮으니까 그걸로 클리어 하면 small버전 같은거 볼 수 익게 해주면 안되나 진짜
끼야아아아아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