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스라엘 가자지구에 스타벅스나 맥도날드 등 미국의 기업들이 자금을 지원한다는 루머가 퍼지고 있음
여억시 우리 깨어있는 네티즌들은 또 스타들 인스타에 굳이 꾸역꾸역 쳐들어가서
스타벅스 불매해야 된다고 그만 마시라고 선동중
스타들 지금 스타벅스 관련 인증샷 올렸다 무더기로 삭제하거나 사과중임
물론 다 근거없는 개소리임.. 뜬소문;
정말 대단하다!
- 스타벅스랑 팔레스타인이랑 무슨상관임?(불매운동)
스벅사장이 유대인인가?
- "공부 좀 해라" 요즘 핫한 女아이돌, 스벅 마셨다 악플 세례…무슨 일?
걸그룹 르세라핌 멤버 허윤진이 스타벅스 커피를 마셨다가 해외 누리꾼들로부터 비판받고 있다.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현재 스타벅스 커피 마셨다고 공격당하는 르세라핌 허윤진’이라는 제목의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허윤진이 스타벅스 커피를 마신 것이 포착되자 해외 누리꾼들이 '스타벅스는 전범 기업'이라며 이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지적하고 나선 것이다.
허윤진의 개인 채널을 방문한 해외 누리꾼들은 “다른 브랜드에도 커피가 있는데 왜 스타벅스를 먹느냐” “제발 너 자신을 교육하고 불매 운동을 하라” “스타벅스 커피 마시는 걸 멈춰라” 등의 댓글을 달았다.
케이팝 스타들이 스타벅스 음료를 마셨다가 해외 팬들로부터 악플 세례를 받는 일은 최근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그룹 엔하이픈의 멤버 제이크는 지난 5일 글로벌 팬 커뮤니티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다, 일부 해외 팬들로부터 항의를 받았다.
제이크는 방송 중 스타벅스 커피를 마셨는데, 제이크도 스타벅스 불매 운동에 동참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이다.
항의가 거세지자 제이크는 커피를 유리컵에 옮겨 담았고, "내가 실수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가수 전소미도 지난달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 스타벅스 텀블러를 사용하는 영상을 올렸다가 악플 세례를 받았다. 악플의 수위가 거세지자 결국 전소미는 영상을 삭제했다.
이외에도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슬기, 세븐틴 호시, 에스파 윈터 등도 과거 스타벅스 음료를 이용한 사실이 언급되며 일부 팬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스라엘에 전쟁 자금을 지원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으며, 공개 계정에 팔레스타인 지지 의사를 올린 스타벅스 노조를 상표권침해로 고소하면서 친이스라엘 기업으로 분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