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2464785?sid=001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 주재 이란 영사관 건물에 이스라엘군이 공습을 가하면서 사망자가 나왔다고 AFP통신이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통신은 시리아 국영 사나통신을 인용해 이날 "이스라엘의 공습은 다마스쿠스 마제 지역에 있는 이란 영사관 건물을 겨냥했다"고 전했다.
현장에 있던 AFP 기자들은 이란 대사관 옆 영사관 건물이 피격된 것을 확인했다.
이란의 NOUR뉴스는 "(시리아) 다마스쿠스 주재 이란 대사 호세인 아크바리와 그의 가족은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전했다.
특히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는 "이스라엘의 미사일이 다마스쿠스에 있는 이란 대사관 영사관 건물을 파괴해 8명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 이란 국영방송, "이스라엘 공격으로 외교관 여러명 사망"
- 속보] 이스라엘이 이란 영사관 폭격해 이란 장군 사망!
이스라엘이 진짜로 이란이랑 중동 핵전쟁각 잡은듯ㄷㄷ
방금 전에 이스라엘이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도심에 있는 이란 영사관 폭격해서 이란 장군 사망함
지금 뻥카 여론전 다 거르고 폭격 시작함
이미 세계3차대전 드갔다! ㅎㄷㄷ
- "이스라엘,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 공격… 혁명수비대 간부 사망"
시리아 내전 감시 단체 "최소 8명 사망"
이스라엘이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 있는 이란 영사관을 공격, 이란 혁명수비대 고위 간부가 사망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1일(현지시간) 영국 로이터 통신은 이스라엘이 다마스쿠스 남서쪽에 있는 이란 영사관 건물을 타격한 결과, 이란 혁명수비대 고위 장교인 모하마드 레자 자헤디가 사망했다고 전했다. 시리아 국영방송 알 이크바리야와 사나 통신 등 현지 매체들도 "이스라엘이 이란 영사관 건물을 타격했다"고 전했고, 시리아 국방부도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시리아 측은 이스라엘 전투기가 이란 영사관 건물을 겨냥했다고 주장했다.
인명 피해 규모는 정확히 파악되지 않았다. 시리아 내전 감시 단체인 시리아인권관측소는 "이스라엘 미사일이 다마스쿠스 주재 이란 대사관 부속 건물에 떨어져 최소 8명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반면 이란의 국영 통신사는 "5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이스라엘은 시리아에서 활동 중인 이란 혁명수비대를 겨냥해 왔다. 지난 1월에도 이스라엘군이 다마스쿠스의 한 건물에 미사일을 쏴 이란 혁명수비대원 등 최소 10명이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 이스라엘 미친놈들인듯 ㅇㅇ
속보: 업데이트된 보고서에 따르면 다마스쿠스에 있는 이란 영사관 부근에서 이스라엘 공습으로 사망자 수가 11명으로 늘어났습니다.
- dc official App
- 이스라엘군 최대 경계태세 발령
- dc official App
- 이란, 영사관 폭격 이스라엘에 "똑같이 보복할 것"
- dc official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