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두
던파 안 해봄
게임은 그냥 피하고 막고 줘패는 소울라이크라이크임
타이밍 맞춰서 피하면 데미지 늘어나고
타이밍 맞춰서 막으면 체간 깎음
스킬 시스템도 있음
근데 이거 해금 직후에 튜토리얼 끝나기도 하고 제대로 한 건 아니라저 장단은 잘 몰라레후임
대충 이런 것들 있음
이런 거 볼 때마다 느끼는
건데
문장 길이를 조절하거나
열바꿈을 해주거나
설명창을 키우는 건
귀찮은 걸까
게임 시작하자마자 카메라 문제가 바로 나옴
캐릭터랑 카메라 사이 오브젝트를 그대로 보여줘서 시야를 적극적으로 방해함
그리고 벽에 끼면 시점 좆같음
어째서 후발주자도 고치지 못하는 걸까
숏컷 처음 열 때 튜토리얼로 알려주는데 꽤 비직관적임
못 보고 다시 내려갈 뻔함
다양한 오브젝트를 사용한다는데 이건 후반부까지 가야 판단 가능하겠지만
지금으로썬 못 보고 지나칠 것 같은 예감만 듦
피격감과 저스트가드가 너무 밋밋하고 일관성이 존나 뛰어남
잡몹 병사의 화살 VS 개씨발존나큰 설인의 펀치
두 개의 가드 피드백이 똑같음
사운드도 밀려나는 정도도 동일하니까 오히려 밋밋해짐
사운드가 기본적으로 빈약한 것도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더 부각되어버림
다른 문제는 이거 가드 연타하면 걍 전부 저스트가드 됨
이 짤 걍 가드 연타한 거임
운 안 좋으면 그냥 가드되는 정도
빠르고 간결한 회피의 의의는 알겠는데
존나 크고 시야 다 가리는 공격을 피했다는 피드백이 느리고 옅음
쳐맞았다는 것도 저 파티클 다 없어져야 알 수 있음
결국 '와씨발피했다'라는 쾌감을 느껴야 하는데 확인이 느리다는 게 문제
락온 변경이 마우스 이동이 아닌 휠 돌리기임
공격을 마우스 클릭으로 해야 하는데 시발 휠을 언제 돌림
스테미나 없으면 어차피 회피 못 하는데
이 겜은 아예 걷는 것조차 못 함
스테미나 관리 잘 하면 되는 거 아님??<< 익숙해지기 전에 몇 번 당하면 꽤 불쾌함
같은 장비인데 스텟이 달라야 할 이유를 잘 모르겠음
이건 진짜 모르겠음 머임?
게이지 써서 투창 날리는 스킬 있는데
이거 휴식해도 충전이 안 됨 왜임
안개벽은 너무 식상하다 생각했는지
그냥 특정 구역 들어가면 바로 보스룸으로 보내줌
너무 단점만 나열한 것 같은데 장점도 있음
그로기 지속시간 정확히 보여줌
이 시간 동안 일반 공격으로 줘패다가 뒤잡이든 앞잡이든 넣으면 됨
데미지가 개씨발존나큼
이게 뒤잡 튜토리얼인데 데미지가 벌써 1만을 넘김
스텟이 1 올라도 딜은 100단위씩 변함
나중엔 얼마나 커지려는 건지 벌써 두려움
영수증 애호가들에겐 장점이라고 생각함
아님말고
이 뒤로 버스트어택이나 카운트어택같은 신규 개념 나오긴 하는데
이건 내가 제대로 안 해서 나도 잘 모르겠음
항상 하는 생각인데 눈뽕만 존나 넣지 말고 사운드도 신경 써줬으면 좋겠음
그리고 밝기 조절 뭐 어쩌라는 건지 누가 피드백좀 대신 넣어주셈
날아가서 다시 씀
끝